회사는 개인정보처리방침을 공개함으로써 회원이 언제나 쉽고 편하게 확인할 수 있도록 하고 있습니다. 회사는 개인정보처리방침을 관련 법령 또는 내부사정에 따라 개정할 수 있으며, 개정하는 경우 개정된 사항을 회원이 수시로 확인할 수 있도록 게시합니다.
1. 개인정보의 수집 및 이용에 관한 사항
1) 개인정보의 수집 및 이용 목적
회사는 회원의 개인정보를 다음과 같은 목적으로 수집하고 있습니다. 수집하고 있는 개인정보는 목적 이외의 용도로 이용되지 않으며, 이용 목적이 변경되는 경우 별도의 동의를 받는 등 필요한 조치를 이행할 것입니다.
(1) 회원 서비스 제공 및 이용내역 제공 등
(2) 이벤트 제공 및 마케팅 활용 (서비스 개선, 상품정보 안내 등)
(3) 이용자 보호 및 서비스 운영
(4) 제휴 서비스 제공
(5) 문의사항 또는 불만처리 등 회원관리
(6) 부정 이용방지 및 비인가 사용방지 등 보안정책 수립
2) 수집 및 이용하는 개인정보 항목 및 목적
개인정보 수집∙이용 목적 | 수집하는 개인정보 항목 | 개인정보 보유 및 이용기간 |
---|---|---|
선주문 서비스 제공 | 이메일, 전화번호, 이름 | 회원 탈퇴 후 1년 |
거래내역 |
건당 1만원 초과: 5년 건당 1만원 이하: 1년 |
|
회원상담/문의, 민원처리 | 이메일, 휴대전화번호, 결제정보 | 3년 |
마케팅 통계자료 | 생년월일 | 동의 철회시까지 |
제세공과금 등록 시 | 이름, 주소, 주민등록번호, 휴대전화번호 | 이용목적 달성시까지 |
서비스 이용과정에서 생성 | 쿠키 | 서비스 해지시까지 |
온라인(매장 임대차계약상담) | 신규 매장 개발 관련 업무 이름, 연락처, 이메일, 매장 유치 희망자 정보 | 관련업무 종료시까지 |
3) 개인정보 수집 방법
회사는 다음과 같은 방법으로 개인정보를 수집하고 있습니다. 회사는 회원의 서비스 이용 도중 추가적인 정보를 수집할 수 있으며, 이 경우 별도의 개인정보 수집 및 이용 동의를 받습니다.
(1) 회원가입 및 서비스 이용 과정에서 이용자가 수집에 동의를 하고 직접 입력한 정보를 수집
(2) 고객센터를 통한 상담 과정에서 모바일 기기, 서면 양식, 전화, 이메일을 통한 수집
(3) 제휴 서비스 또는 기업, 단체 등으로부터 수집
(4) 휴대전화 및 유∙무선 인터넷 서비스 사용 시 생성정보를 수집하는 도구를 통한 방법
(5) 이벤트, 행사 등 참여를 통한 수집
4) 회사는 회원의 기본적 인권을 침해할 우려가 있는 민감한 개인정보는 수집하지 않습니다.
5) 정보주체의 동의 없는 개인정보 이용 및 제공
회사는 회원에게 동의 받은 범위 내에서만 개인정보를 이용∙제공합니다. 다만, 「개인정보보호법」에 따라 회원의 동의 없이 개인정보를 추가적으로 이용∙제공하는 경우, 회사는 다음과 같은 사항을 고려합니다.
개인정보를 이용∙제공하려는 목적이 당초 수집 목적과 관련성이 있는지 여부
개인정보를 수집한 정황 또는 처리 관행에 비추어 볼 때 추가적인 이용∙제공에 대한 예측 가능성이 있는지 여부
개인정보의 추가적인 이용∙제공이 회원의 이익을 부당하게 침해하는지 여부
가명처리 또는 암호화 등 안전성 확보에 필요한 조치를 하였는지 여부
2. 개인정보 처리 위탁
1) 회사는 회원의 개인정보를 본 개인정보처리방침에서 고지한 범위 내에서 사용하며, 회원의 사전 동의 없이 동 범위를 초과하여 이용하거나 회원의 개인정보를 제3자에게 제공하지 않습니다. 단, 다음의 경우에는 예외로 합니다.
(1)정보주체로부터 별도의 동의를 받은 경우
(2)법률에 특별한 규정이 있는 경우
(3)개인정보보호법에 따라 개인정보를 수집한 목적 범위에서 개인정보를 제공하는 경우
(4)서비스의 제공에 관한 계약의 이행을 위하여 필요한 개인정보로 경제적∙기술적인 사유로 통상의 동의를 받는 것이 현저히 곤란한 경우
(5)매각, 인수합병 등으로 영업의 전부 또는 일부를 양도하거나 합병, 상속 등으로 서비스 제공자의 권리∙의무를 이전 승계하는 경우 (해당 사실 통지)
2) 회사의 서비스 제공을 위하여 개인정보를 위탁하고 있는 경우는 아래와 같습니다.
수탁자 | 위탁 업무 |
---|---|
한국결제네트웍스 | 결제(신용카드 등) |
한국정보통신 | 결제(신용카드 등) |
카카오페이 | 카카오페이 서비스 |
네이버파이낸셜 | 네이버페이 서비스 |
엔에이치엔페이코 | PAYCO 서비스 |
뉴월드슈퍼마켓 | 이벤트 대행 |
바로고 | 배달 대행 |
로지올 | 배달 대행 |
부릉 | 배달 대행 |
위니웍스 | 시스템운영 |
푸드테크 | 주문중개 |
3. 개인정보의 파기
1) 회사는 회원의 개인정보를 개인정보의 수집 및 이용 목적, 보유기간에 따라 보관합니다. 단, 다음의 개인정보에 대해서는 법령에 따른 보유 기간 동안 보관합니다.
보유 정보 | 보유 기간 | 근거 법령 |
---|---|---|
대금결제 및 재화 등의 공급에 관한 기록 | 5년 | 전자상거래법 |
계약 또는 청약철회 등에 관한 기록 | 5년 | |
소비자의 불만 또는 분쟁처리에 관한 기록 | 3년 | |
표시∙광고에 관한 기록 | 6개월 | |
통신사실확인자료에 관한 기록 | 12개월 | 통신비밀보호법 |
전기통신 일시, 위치 등 사용에 관한 기록 | 12개월 | |
서비스 접속 기록 | 3개월 | |
제세공과금 납부 기록 | 5년 | 국세기본법 |
2) 회사는 개인정보 수집 및 이용 목적이 달성되거나 회원으로부터 동의 받은 보유 및 이용기간이 경과되면 해당 정보를 지체 없이 파기하며, 파기방법은 다음과 같습니다.
(1) 전자적 파일 형태로 보관되고 있는 개인정보는 복원이 불가능한 방법으로 영구 삭제
(2) 출력물 등은 분쇄기로 분쇄하거나 소각을 통하여 파기
4. 회원 및 법정대리인의 권리와 그 행사 방법
1) 정보주체는 언제든지 등록되어 있는 본인 개인정보의 열람, 정정, 삭제, 처리정지를 요청할 수 있습니다. 단, 정보주체의 요청에 대하여 회사는 개인정보보호법 및 다른 법령에 따라 이를 제한하거나 요구에 응하지 않을 수 있습니다.
2) 정보주체는 전항의 권리를 행사하기 위하여 회사의 개인정보 관리책임자에게 서면, 전화 또는 이메일로 연락하거나 회사 방문을 통하여 요청할 수 있습니다.
3) 회사는 정보주체가 정정을 요청한 경우 그 정정 때까지 해당 개인정보를 이용 또는 제공하지 않습니다.
4) 개인정보의 삭제 요청은 다른 법령에서 그 개인정보가 수집대상으로 명시되어 있는 경우에는 그 삭제를 요청할 수 없습니다.
5) 정보주체의 법정대리인이나 위임을 받은 자는 개인정보보호법이 정하는 서식에 따른 위임장을 제출하여야 하며, 회사는 정보주체의 권리에 따른 열람, 정정, 삭제, 처리정지의 요청 시 요청을 한 자가 본인이거나 정당한 대리인인지를 확인합니다.
5. 개인정보의 안전성 확보조치
회사는 개인정보의 안전성 확보를 위해 다음과 같은 조치를 취하고 있습니다.
1) 기술적 안전 조치
(1) 개인정보처리시스템 등의 접근권한 관리
(2) 외부로부터 접근이 통제된 구역에 접근제어시스템을 운영하고 기술적/물리적으로 감시 및 차단
(3) 국내 법령이 요구하는 수준의 암호화를 통해 안전하게 저장 및 관리
(4) 네트워크 상 개인정보를 전송 시 암호화(SSL/TLS 등) 기술 적용
(5) 외부 침입에 대비하여 침입차단시스템, 침입방지시스템, 서비스거부방지시스템(DDOS) 등을 적용
(6) 내부 임직원 사용자 PC의 개인정보검색, 암호화, 출력물 로깅 기록 감사 등을 적용
2) 관리적 안전 조치
(1) 개인정보 관리 및 개인정보보호 업무 담당자 지정
(2) 내부관리계획의 수립, 시행 및 점검
(3) 임직원에 대한 정기적인 개인정보 보호교육
(4) 입사하는 임직원에 대한 보안서약서를 통하여 정보유출 사전 방지
(5) 개인정보취급자의 퇴사시 침해사고 예방을 위한 퇴직자 보안점검 준수
3) 물리적 안전 조치: 전산실 및 자료 보관실 등을 통제구역으로 설정하여 접근통제
6. 회원의 권리와 의무
1) 회원의 개인정보를 최신의 상태로 정확하게 입력하여 불의의 사고를 예방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회원이 입력한 부정확한 정보로 인해 발생하는 사고의 책임은 회원 자신에게 있으며, 타인 정보도용 등 허위정보를 입력할 경우 회원자격이 상실될 수 있습니다.
2) 회원은 개인정보를 보호받을 권리와 함께 스스로를 보호하고 타인의 정보를 침해하지 않을 의무도 가지고 있습니다.
7. 개인정보에 관한 민원서비스
1) 회사는 회원의 개인정보를 보호하고 개인정보와 관련한 불만을 처리하기 위하여 아래와 같이 개인정보보호책임자를 지정하고 있으며, 고객센터를 운영하여 개인정보에 관한 민원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개인정보보호책임자
개인정보 보호책임자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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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름 | 모원희 |
직책 | CPO (Chief Privacy Officer) |
연락처 | 02-424-1750 / privacy@popeyes.co.kr |
2) 회원은 회사의 서비스를 이용하며 발생하는 모든 개인정보보호 관련 민원을 개인정보보호책임자 또는 고객센터에 신고하실 수 있습니다. 회사는 회원의 신고사항에 대해 신속하게 충분한 답변을 드릴 것입니다. 기타 개인정보침해에 대한 신고나 상담이 필요하신 경우에는 아래 기관에 문의하시기 바랍니다.
• 개인정보침해신고센터 (privacy.kisa.or.kr / 국번없이 118)
• 개인정보분쟁조정위원회 (www.kopico.go.kr / 국번없이 1833-6972)
• 대검찰청 (www.spo.go.kr / 국번없이 1301)
• 경찰청 (ecrm.cyber.go.kr / 국번없이 182)
8. 본 개인정보처리방침의 적용 범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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9. 개정 전 고지
회사는 개인정보처리방침을 법령, 정책 또는 보안기술의 변경에 따라 개정할 수 있으며, 개정하는 경우 개정된 사항을 이용자가 쉽게 확인할 수 있도록 홈페이지에 고지하고 있습니다.
본 개인정보처리방침은 2022년 12월 16일부터 시행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