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용약관 영상정보처리기기 운영관리방침 개인정보 처리방침 임차문의 고객문의 영양정보

이용약관

제1조 (목적)
본 약관은 주식회사 넌럭셔리어스컴퍼니(이하 '회사'라 합니다)가 운영하는 파파이스 사이트 및 매장에서 제공하는 관련 서비스(모바일 및 인터넷 관련 서비스 포함, 이하 “서비스”라 합니다)의 이용과 관련하여 회사와 회원 사이의 권리, 의무, 책임사항, 서비스 이용에 따른 이용조건 및 절차 등 기타 제반 사항을 규정하는 것을 목적으로 합니다.

제2조 (용어의 정의)
1. ‘사이트’란 회사가 컴퓨터, 휴대폰 등 정보통신 설비를 이용하여 상품 또는 용역(이하 “상품 등”이라 합니다)을 이용자에게 제공하기 위하여 설정한 가상의 영업장을 말하는 것으로 홈페이지 또는 앱을 의미합니다.
2. ‘매장’이란 회사가 상품 등을 회원에게 제공하기 위해 운영하는 물리적 공간으로 오프라인 영업장을 말합니다.
3. ‘앱’이란 회사가 서비스 제공 목적으로 회원에게 제공하는 전용 어플리케이션을 말합니다.
4. ‘회원’이란 사이트를 통하여 가입신청 후, 회사의 승낙을 받아 회사와 서비스 이용 계약을 체결한 자를 말합니다.
5. ‘선주문 서비스’란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로 사이트를 통해 회원이 주문할 매장을 선택하여 주문 가능 메뉴를 확인하고 회사가 정한 결제수단으로 주문할 수 있는 전자상거래 서비스를 말합니다.
6. ‘쿠폰’이라 함은 회원이 회사 또는 제휴사로부터 제공받을 수 있는 혜택이 전자적 방법으로 저장, 기록되어 있는 증표를 말합니다.
7. ‘푸시(PUSH)’ 메시지란 모바일 기기 알림 서비스의 데이터 통신 기능을 활용하여 회사가 회원의 단말기에 발송하는 메시지를 말합니다.
8. ‘접근매체’란 전자금융거래 등 본 서비스 이용에 있어 거래지시를 하거나 이용자 및 거래내용의 진실성과 정확성을 확보하기 위하여 사용되는 것으로 「전자금융거래법」 제2조제10호에서 정하고 있는 수단을 말합니다.

제3조 (약관 등의 명시와 설명 및 개정)
① 회사는 본 약관의 내용과 상호 및 대표자 성명, 본점 소재지 주소, 전화번호, 통신판매업 신고번호 등을 회원이 쉽게 알 수 있도록 서비스 화면에 게시합니다. 단, 약관의 내용은 회원이 연결∙팝업 화면 등을 통하여 볼 수 있도록 할 수 있습니다.
② 회사는 회원이 약관에 동의하기에 앞서 약관에 정하여져 있는 내용 중 청약 철회, 환불 조건 등과 같은 중요한 내용을 회원이 이해할 수 있도록 별도의 연결화면 또는 팝업화면 등을 제공하여 회원의 확인을 구하여야 합니다.
③ 회사는 필요하다고 인정되는 경우 관련 법령을 위배하지 않는 범위에서 본 약관을 개정할 수 있으며, 회사가 약관을 개정할 경우에는 전 항과 같은 방법으로 사이트에 그 적용일의 7일전부터 공지합니다. 다만, 회원에게 불리하거나 권리 및 의무에 중대한 영향을 미칠 수 있는 내용으로 약관을 개정하는 경우에는 적용일로부터 30일 전까지 사이트에 공지하고, 회원이 입력한 전자우편, 문자메시지 등의 전자적 수단을 통해 통지합니다.
④ 회사는 전 항에 따른 공지 또는 통지에 회원에게 약관 개정 적용일까지 거부의사를 표시하지 아니할 경우 개정 약관에 동의하는 것으로 간주한다는 내용을 포함하고 이에 대해 회원이 명시적으로 거부의사를 표명하지 아니한 경우에는 회원이 개정된 약관에 동의하는 것으로 봅니다.
⑤ 회원은 개정된 약관에 동의하지 않는 경우 적용일자 전날까지 회사에 거부 의사를 표시하고 서비스 이용계약을 해지할 수 있습니다.

제4조 (약관 외 준칙)
① 회사는 본 약관 외에 별도의 운영정책을 둘 수 있습니다.
② 본 약관에서 명시되지 않은 사항에 관하여는 관련 전 항의 별도 정책, 세부 이용 지침 및 관계 법령의 규정 등을 적용합니다.
③ 회사가 정한 개별 운영 정책 및 세부 이용 지침은 회원이 서비스 이용과정에서 확인이 가능하며, 개별 운영 정책 및 세부 이용 지침과 관련하여 변경이 있는 경우 회사는 사이트에 고지합니다.

제5조 (이용 계약의 성립)
① 회원은 회사가 정한 가입 양식에 따라 회원정보를 기입한 후 본 약관에 동의한다는 의사표시를 함으로서 회원가입 신청을 완료합니다.
② 회원이 전 항의 신청 완료 후 제6조제2항의 본인확인 절차를 마치면 회사가 이를 승낙함으로써 성립합니다.

제6조 (이용신청에 대한 승낙의 제한)
① 회사는 다음 각 호의 어느 하나에 해당하는 경우 회원의 가입 신청을 거절할 수 있습니다.
1. 기술상 서비스 제공이 불가능한 경우
2. 본인확인에 의한 이용 신청이 아닌 경우
3. 회원가입 시 입력 사항을 누락하거나 오기하여 신청하는 등 신청자의 귀책사유로 승인이 불가능한 경우
4. 부정한 용도 또는 별개의 영업 목적으로 서비스를 이용하고자 하는 경우
5. 관련 법률과 하위규정, 감독기관 등의 내부 지침, 회사의 약관 등에 위배되거나 사회의 안녕∙질서∙미풍양속을 저해하거나 저해할 목적으로 신청한 경우로 판단되어 이용신청을 승낙하는 것이 적절하지 않다고 회사가 판단하는 경우
6. 가입 신청자의 나이가 만 14세 미만인 경우
7. 기타 본 약관에서 규정한 신청요건에 미비한 경우
② 회사는 회원이 제공한 정보가 사실과 일치하는지 여부를 확인하기 위해 법령에 의해 허용된 범위에서 본인확인을 요청하며, 본인 확인의 방식에는 전자우편 또는 휴대전화번호 인증을 회원에 요청합니다.

제7조 (계약 해지 및 이용 제한 등)
① 회원은 사이트에서 회사가 정한 방법 및 절차에 따라 서비스 이용계약을 해지할 수 있습니다.
② 회사는 회원에게 다음 각 호의 어느 하나에 해당하는 사유가 있는 경우 서비스 이용 계약을 해지하거나 서비스 이용을 제한할 수 있습니다.
1. 해킹 및 사고가 발생한 경우나 명의 도용으로 의심되는 경우
2. 국가기관이 관련 법령에 따라 서비스 제한을 요청하는 경우
3. 불법행위 등에 관여하거나, 관여하고 있다고 합리적으로 의심되는 경우
4. 타인의 전자우편을 도용하는 등 비정상적인 방법으로 가입하는 경우
5. 서비스의 이용 목적을 벗어난 불합리한 용도로 이용하였다고 객관적으로 인정되는 경우
6. 회원으로 가입된 이용자가 만 14세 미만인 경우
7. 컴퓨터 바이러스 프로그램 등을 유포한 경우
8. 가입신청시 기재사항을 허위 작성한 경우
9. 해킹에 이용하거나 해킹을 한 경우
10. 같은 회원이 회사의 정책에 반하여 복수의 계정을 등록한 경우
11. 사이트를 이용하여 구입한 상품 등을 3회 이상 정당한 사유 없이 수취 거부하였을 경우
12. 기타 회원이 본 약관을 위반한 경우
③ 회원은 전 항의 회사 조치에 대하여 이의가 있는 경우 회사가 정한 절차에 따라 이의 신청을 할 수 있고, 회사는 이의 신청이 정당하다고 인정하는 경우 즉시 서비스 이용을 재개합니다.
④ 회사는 다음 각 호의 어느 하나에 해당하는 경우 회원의 자격을 상실시킬 수 있습니다.
1. 회사가 회원 자격을 제한, 정지시킨 후, 동일한 행위가 2회 이상 반복되거나 30일 이내에 그 사유가 시정되지 아니하는 경우
2. 회원이 12개월 이상 사이트 접속이 없는 경우
⑤ 회사가 회원자격을 상실시키는 경우에는 회원등록을 말소합니다. 이 경우 회원에게 이를 통지하고, 회원등록 말소 전에 소명할 기회를 부여합니다.

제8조 (서비스 이용 개시)
① 회원에 대한 서비스는 회사가 회원의 이용 신청을 승낙한 시점부터 개시합니다.
② 회사의 업무상 또는 기술상의 사유 등으로 서비스가 전 항의 시점에 개시되지 못한 경우 이를 사이트에 공지합니다.

제9조 (서비스 이용시간)
① 본 서비스는 연중무휴, 1일 24시간 제공함을 원칙으로 합니다. 단, 다음 각 호의 어느 하나에 해당하는 사유로 서비스가 일시 중지될 수 있습니다.
1. 매장별 운영시간에 따른 사유
2. 회사의 업무 운영 또는 기술상의 사유
② 회사는 필요한 경우 서비스를 일정범위로 분리하여 각 범위 별로 이용 가능한 시간을 별도로 정할 수 있습니다.
③ 전 2항의 경우 회사는 서비스 제공의 제한 사유 및 그 기간 등을 사이트(매장별 운영시간의 경우 해당 매장 또는 사이트)에 회원이 알 수 있는 방법으로 공지합니다. 단, 일시 중지 등이 회사의 귀책 없는 예상치 못한 사정으로 발생한 경우는 예외로 합니다.
④ 회사는 서비스의 원활한 제공을 위해 필요하다고 판단할 경우 점검을 실시할 수 있으며, 점검 시간은 서비스 제공 화면에 공지합니다.

제10조 (서비스의 제공 및 변경)
① 회사가 서비스 제공과 관련하여 수행하는 업무는 다음 각 호와 같습니다.
1. 상품 등에 대한 정보 제공 및 구매계약의 체결
2. 구매계약이 체결된 상품 등의 지급
3. 기타 회사가 정하는 업무
② 회사는 서비스 내용의 변경을 위해 변경 상세내역 및 제공일자를 사이트에 사전 공지합니다.
③ 회사는 상품 등의 불량, 품절 또는 기술적 사양의 변경 등이 발생한 경우 장차 체결되는 계약에 이를 반영할 수 있습니다. 이 경우에는 변경 내역을 명시하여 현재의 상품 등 또는 서비스의 내용을 게시한 곳에 공지합니다.
④ 회사는 제공하기로 회원과 계약을 체결한 서비스의 내용을 상품 등의 불량, 품절 또는 기술적 사양의 변경 등의 사유로 변경할 경우에는 그 사유를 회원에게 통지 가능한 주소로 통지합니다.
⑤ 전항의 경우 회사는 이로 인하여 회원이 입은 손해를 배상합니다. 단, 회사에 고의 또는 과실이 없는 경우에는 그러하지 아니합니다.

제11조 (서비스의 중단)
① 회사는 다음 각 호의 어느 하나에 해당하는 경우 서비스의 전부 또는 일부를 제한하거나 중단할 수 있습니다.
1. 기간통신사업자가 전기통신 서비스를 중지했을 경우
2. 서비스용 설비의 보수 등 공사로 인한 부득이한 경우
3. 회사가 영업양도, 분할, 합병 등에 대한 영업의 폐지, 중요 제휴사와의 계약 만료, 당해 서비스의 현저한 수익 악화 등 경영상의 중대한 사유로 인해 서비스를 지속하기 어려운 경우
4. 제반 설비의 장애, 정전 또는 이용량의 폭주 등 제9조 제1, 2항이 정하는 사유가 발생한 경우
5. 천재지변, 국가비상사태 등 불가항력적인 사유가 발생한 경우
6. 회사가 직접 제공하는 서비스가 아닌 제휴업체 등의 제3자를 이용하거나 연계하여 제공하는 서비스의 경우 제휴업체 등의 제3자가 서비스를 중지했을 경우
7. 그 외 기타 중대한 사유로 인하여 회사가 서비스를 제공할 수 없음이 객관적으로 명백한 경우
② 제2항에 의한 서비스 중단에 대한 회사의 공지 의무는 제9조제3항이 정하는 바에 따릅니다.
③ 회사는 고의 또는 중대한 과실에 의하지 않은 서비스의 변경, 중지와 사전 공지된 서비스의 변경, 중지, 중단 및 제한으로 인하여 발생하는 문제에 관하여 회원에 대해 어떠한 책임도 부담하지 않습니다.

제12조 (선주문 서비스 신청 및 구매계약의 성립)
① 회원은 선주문 서비스 화면에서 다음 각 호 또는 이와 유사한 방법에 의하여 구매계약을 신청하며, 회사는 회원이 구매계약의 신청을 함에 있어 각 내용을 알기 쉽게 제공하여야 합니다.
1. 상품 등의 검색 및 선택
2. 선택한 상품 등의 구매에 관한 사항에 대한 입력
3. 상품 등의 구매신청 및 이에 관한 확인 또는 회사의 확인에 대한 동의
4. 결제방법의 선택
② 선주문 서비스 내 판매 상품 등의 구매 요청에 대하여 회사가 주문을 승인함으로써 회사와 회원 사이에 판매 상품 등에 관한 구매계약이 성립합니다.
③ 선주문 서비스 신청 가능 시간은 각 매장별로 상이할 수 있으며, 매장 상황에 따라 변경될 수 있습니다. 회사는 선주문 서비스 신청 가능 시간을 회사의 사이트에 공지하여 정할 수 있습니다.

제13조 (선주문 서비스 결제 및 주문 취소 등)
① 선주문 서비스의 결제에 따른 대금 지급 방법은 다음 각 호의 방법 중 가능한 방법으로 할 수 있습니다. 회사는 회원의 지급 방법에 대하여 상품 등의 대금에 어떠한 명목의 수수료도 추가하여 징수하지 않습니다.
1. 신용카드 등의 각종 카드 결제
2. 회사와 제휴되어 있는 선불전자지급수단에 의한 결제
② 회사는 상품 등의 결제의 취소 및 환불과 관련하여 「전자상거래법」 등 관계 법령을 준수합니다.
③ 회원은 상품 등의 수령 후, 제공된 상품 등이 이물질 등 명백한 제조 과정 상의 하자가 확인되거나, 회원이 결제한 상품 등의 내용과 현저히 상이할 경우 환불 요청을 할 수 있으며, 환불 요청 시 회사는 즉시 조치를 취하여야 합니다.
④ 선주문 서비스 이용 시, 회원의 귀책 사유로 주문 결제 건에 대한 변경 또는 취소는 결제 및 주문 전송 이후 일체 불가합니다. 단, 회원의 주문 전송 이후 주문 상품 등의 제조가 진행되지 않아 사이트를 통하여 회원이 취소가 가능한 경우는 예외로 합니다.
⑤ 회원이 결제 및 주문 전송 이후 상품을 수령하지 않는 경우, 주문 취소가 받아들여지지 아니할 수 있으며, 이로 인하여 회원에게 발생하는 손해에 대하여 회사는 고의 또는 과실이 없는 한 책임을 부담하지 않습니다.

제14조 (환급, 반품 및 교환)
회사는 회원이 구매신청한 상품 등이 불량, 품절 또는 시스템 장애, 오류 등의 사유로 인도 또는 제공을 할 수 없을 때에는 지체없이 그 사유를 회원에게 통지하고, 사전에 상품 등의 대금을 받은 경우에는 대금을 받은 날부터 3영업일 이내에 환급하거나 환급에 필요한 조치를 취합니다.

제15조 (정보의 제공)
① 회사는 서비스 운영과 관련한 공지사항을 사이트에 게재하거나 PUSH 메시지, 전자우편 등을 통하여 회원에게 통지합니다.
② 회사는 서비스 운영과 관련한 각종 정보를 사이트에 게재하는 등의 방법으로 회원에게 통지합니다.
③ 회원은 회사가 서비스의 일부로 프로모션 목적의 광고, 기타 콘텐츠 및 자료 등을 배치하거나 제시하는데 동의합니다.

제16조 (업무의 제휴)
① 회사는 회원의 편의를 도모하고 효과적인 서비스 운영을 위해 서비스의 일정 부분에 대해 다른 회사와 제휴할 수 있습니다.
② 제휴회사가 서비스와 관련하여 진행한 활동은 회사가 직접 시행한 활동에 준하는 효력이 있습니다.

제17조 (쿠폰)
① 회사는 서비스를 이용하는 회원에게 자체 마케팅 정책에 따라 쿠폰 등을 제공할 수 있습니다.
② 회사는 품목, 거래금액 등에 따라 쿠폰의 사용을 제한할 수 있으며, 마케팅의 구체적인 내용은 회사의 정책에 따라 수시로 변경될 수 있습니다.
③ 쿠폰을 사용하여 상품 등을 구입한 후 취소나 반품 등으로 인하여 환불 또는 결제취소가 이루어진 경우 해당 쿠폰의 재사용이 불가능할 수 있습니다.
④ 회원은 제1항에 따라 제공받은 쿠폰을 명시된 기간 내 사용할 수 있으며, 회사가 별도로 명시한 경우를 제외하고는 어떠한 경우라도 쿠폰을 타인에게 매매 또는 양도하거나 이와 동일하게 볼 수 있는 행위를 하여서는 안됩니다.
⑤ 회원이 부당 또는 부정하게 쿠폰을 취득한 경우 회원은 쿠폰을 사용할 수 없으며 회원이 이를 위반한 경우 회사는 회수 조치를 진행하거나 회사가 입은 손해에 대해 배상을 청구하거나 회원자격을 제한 또는 상실시키는 등의 조치를 취할 수 있습니다.

제18조 (회사의 의무)
① 회사는 본 약관에서 정한 바에 따라 계속적, 안정적으로 서비스를 제공하도록 노력합니다.
② 회사는 서비스 제공과 관련하여 알게 된 회원의 개인정보를 본인의 동의 없이 제3자에게 누설, 배포하지 않습니다. 단, 관계 법령에 따라 적법한 절차에 의한 경우는 예외로 합니다.
③ 회사는 서비스와 관련한 회원의 불만사항이 접수되면 이를 신속하게 처리합니다. 만약 신속한 처리가 불가능한 경우 그 사유와 처리 일정을 서비스 화면에 게재하는 등의 방법으로 당 회원에게 통지합니다.
④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로 인하여 회원에게 발생한 손해가 회사의 귀책사유에 기한 것일 경우 회사는 이에 대한 배상책임을 부담합니다.
⑤ 회사는 제24조에 해당하지 않는 회사의 귀책사유로 손해가 발생한 모든 회원에 일괄적으로 손해를 배상할 경우, 사전에 회원에게 서비스 내 게재 또는 이메일, PUSH 등으로 통보함을 원칙으로 하되, 회원의 연락이 두절되는 등 부득이한 사정이 발생한 경우 선 조치 후 사후 통보를 진행할 수 있습니다. 단, 회원이 회사에 개별적인 손해배상을 청구할 경우, 청구사유 및 청구금액을 기재하여 서면으로 회사에 제출한 때에 회사는 회사의 손해배상 정책에 따라 회원의 손해를 배상합니다.
⑥ 회사는 「전자상거래법」, 「개인정보 보호법」,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 「통신비밀보호법」 등 서비스의 운영, 유지와 관련 있는 모든 법규를 성실히 준수합니다.

제19조 (회원의 의무)
① 회원은 본 약관의 규정, 관계법령, 이용안내 및 서비스상에 공지한 주의사항, 회사가 통지하는 사항 등을 준수하여야 하며, 기타 회사 업무 또는 서비스에 방해되는 행위를 하지 않습니다.
② 회원은 서비스를 이용할 때 다음 각 호의 행위를 하지 않습니다.
1. 서비스 이용신청 또는 변경 시 허위 사실을 기재하거나, 제3자의 정보를 도용, 부정하게 사용하는 행위
2. 회사의 서비스 정보를 이용하여 얻은 정보를 회사의 사전 승낙 없이 복제 또는 유통시키거나 상업적으로 이용하는 행위
3. 서비스와 관련된 설비의 오작동이나 정보 등의 파괴 및 혼란을 유발시키는 컴퓨터 바이러스 감영 자료를 등록 또는 유포하는 행위
4. 회사와 기타 제3자의 저작권 등 지식재산권을 침해하는 행위
5. 회사와 기타 제3자의 명예를 손상시키거나 업무를 방해하는 행위
6. 회사가 게시한 정보를 변경하는 행위
7. 실제 구매의사가 없음에도 반복적으로 구매하고 취소하는 행위
8. 기타 불법적이거나 공서양속, 사회상규에 위배되는 행위
③ 회원은 전 항 각 호에 명시된 행위를 한 경우 회사가 진행하는 서비스의 일부 또는 전부에 대한 이용 제한, 해지 등의 조치를 이의 없이 수용합니다. 또한 회사의 손해배상 청구액을 성실히 변제합니다.
④ 회원은 회사가 판매하는 상품 등을 구매하기 전에 반드시 그에 대한 상세 내용과 거래 조건을 정확하게 확인한 후 스스로의 책임 하에 상품 등을 구매하여야 합니다. 회원의 부주의에 의해 발생한 손해에 대해서는 회원 본인이 그 책임을 부담합니다.
⑤ 회원은 상품 등 구매의 결제에 있어서 회원 본인이 입력한 정보와 관련하여 발생한 문제와 불이익은 회원이 부담합니다.
⑥ 회원은 회사가 서비스를 안전하게 제공할 수 있도록 회사에 협조하며 회사가 회원의 약관 위반행위를 발견하여 해당 위반행위에 대한 소명을 요청할 경우 이에 적극 응하여야 합니다.
⑦ 회원이 서비스를 이용함에 있어 불법행위나 본 약관의 위반으로 인하여 회사가 제3자로부터 손해배상 청구 또는 소송을 비롯한 각종 이의제기를 받는 경우, 당해 회원은 자신의 책임과 비용으로 회사를 면책시켜야 하며, 그로 인하여 회사가 입은 모든 손해를 배상하여야 합니다.
⑧ 회원은 서비스의 이용권한, 기타 이용 계약상의 지위를 제3자에게 양도, 증여할 수 없습니다.

제20조 (회원정보의 변경)
회원은 서비스 이용 신청 시 기재한 사항이 변경되었을 경우 회사가 정한 방법에 의하여 수정하여야 합니다. 회사는 회원이 잘못된 정보를 입력하거나 변경사항을 적시에 수정하지 않음으로 인하여 발생하는 문제에 대해서는 어떠한 책임도 지지 않습니다.

제21조 (회원에 대한 통지)
① 회사가 회원에 대한 통지를 하는 경우, 회원이 회사에 제공한 전자우편 또는 문자메시지 등의 전자적 수단을 통해 통지할 수 있습니다.
② 회사는 불특정다수 회원에 대한 통지의 경우 1주일 이상 사이트에 게시함으로써 개별 통지에 갈음할 수 있습니다. 단, 회원 본인의 거래와 관련하여 중대한 영향을 미치는 사항에 대하여는 개별통지를 합니다.

제22조 (회원의 개인정보 보호 등)
① 회사는 관계 법령이 정하는 바에 따라 회원의 등록정보를 포함한 회원의 개인정보를 보호하기 위하여 노력합니다.
② 회원의 개인정보 보호에 관한 사항은 관련 법령 및 회사가 정하는 개인정보 처리방침에 정한 바에 따릅니다.
③ 회사는 서비스의 제공을 위하여 회원의 동의를 받아 회원의 개인정보를 제휴사와 서비스 위탁 운영사에게 제공할 수 있습니다.
④ 회사는 수집된 개인정보의 취급 및 관리 등의 업무를 스스로 수행함을 원칙으로 하나, 필요한 경우 업무의 일부 또는 전부를 회사가 선정한 회사에 위탁할 수 있습니다.

제23조 (지식재산권의 귀속 및 이용제한)
① 회사가 제작한 결과물에 대한 저작권, 상표권, 특허권 등 지식재산권은 회사에 귀속합니다.
② 회원은 서비스를 이용함으로써 얻은 정보 중 회사에게 지식재산권이 귀속된 정보를 회사의 사전 서면 동의 없이 복제, 송신, 출판, 배포, 방송 기타 방법에 의하여 영리 목적으로 이용하거나 제3자에게 이용하게 하여서는 안됩니다.
③ 회원은 전 항의 행위로 인해 회사에 발생하는 모든 손해에 대한 책임을 부담합니다.

제24조 (회사의 면책)
① 회사는 천재지변 또는 이에 준하는 불가항력, 정보통신설비의 보수점검, 교체 또는 고장, 통신의 두절 등으로 인하여 일시적 또는 종국적으로 서비스를 제공할 수 없는 경우, 서비스 제공에 관한 책임이 면제됩니다. 이 경우 회사는 회사가 제공하는 사이트에 게시하거나 기타 가능한 통지 방법으로 회원에게 통지합니다.
② 회사는 회원의 귀책사유로 인한 서비스 이용 장애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③ 회사와 피연결회사(회사의 서비스와 링크, 제휴 등으로 연결된 시스템을 운영하는 회사를 말합니다)는 독자적으로 운영되며, 회사는 피연결회사와 회원간에 이루어진 거래 또는 계약에 대하여 관여하지 않으며, 이에 대한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④ 회원이 자의로 개인정보 및 서비스 계정을 타인에게 제공하거나 부주의로 이를 노출하여 발생한 손해에 대해서는 회사가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제25조 (분쟁해결)
① 회사는 회원이 제기하는 정당한 의견이나 불만을 반영하고 불편사항을 처리하기 위해 담당부서를 운영합니다.
② 회사는 회원으로부터 제기되는 의견 및 불만사항을 즉시 처리함을 원칙으로 합니다. 단, 신속한 처리가 곤란한 경우 회원에게 그 사유와 처리 일정을 통보합니다.
③ 회사와 회원간 발생한 분쟁과 관련하여 회원의 피해구제신청이 있는 경우 공정거래위원회 또는 시도지사가 의뢰하는 분쟁조정기관의 조정에 따를 수 있습니다.

제26조 (재판권 및 준거법)
① 서비스 이용과 관련하여 회사와 회원 사이에 분쟁이 발생한 경우, 회사와 회원은 분쟁의 해결을 위해 성실히 협의합니다.
② 전 항의 협의를 통해서도 분쟁이 해결되지 않는 경우, 양 당사자간 소송은 「민사소송법」상의 관할법원 규정에 따릅니다. 제소 당시 이용자의 주소 또는 거소가 분명하지 않거나 외국 거주자의 경우 역시 동일합니다.
③ 회사와 회원간 제기된 소송에는 대한민국 법률을 적용합니다.


부칙
본 약관은 2023년 11월 14일부터 시행합니다.